제주신앙고백문

한국메노나이트교회연합이 공유하는..

2016년 2월 26일

1. 예수가 우리 삶의 중심이다.

우리는 초대교회 전통을 따라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으며, 성육신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의 구원자요, 주(主)로 고백한다.

  1.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신앙의 모본으로 따르기로 결단하며, 예수 이외의 그 누구도 주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2. 우리는 예수께서 역사의 중심이자 주인이라 믿기 때문에 성경 전체를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가르침을 통해 해석합니다.

  3.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인정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생각과 상황을 열린 마음으로 인정하며, 교파를 초월해 교회의 일치를 추구합니다.

2. 제자도

가난한 자, 갇힌 자, 억울하게 고통당하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나아가 원수까지도 사랑하신 예수를 본받아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일에 헌신한다.

  1. 우리는 나 중심의 삶을 탈피하여 하나님 나라와 정의를 구하고자 노력합니다.

  2. 우리는 산상수훈의 가르침을 기억하여 서로를 사랑하고, 연약한 자를 돌보고, 잘못한 자를 용서하겠습니다.

  3. 우리는 신앙공동체 지체의 어려움을 알았을 때는 교회 전체가 함께 기도하면서 도울 방법을 모색하고, 어려움에 처한 자는 도움 받기를 거부하지 않겠습니다.

3. 평화와 화해

제자 공동체로서 교회는 가정, 교회, 창조세계에 하나님의 평화와 정의를 이루는 일에 헌신함으로써 이 땅에 하나님 나라가 구현되도록 노력한다.

  1. 우리는 화를 내더라도 죄는 짓지 않으며, 해가 지도록 노여움을 품고 있지 않음으로 악마에게 틈을 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엡4:27-27).

  2. 우리는 정기적으로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고 예배에 참여함으로써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겠습니다.

  3. 우리는 평화로 오신 예수님을 따라, 가족과 이웃을 포함해 국가와 이념과 인종 등을 초월하여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겠습니다.

  4. 우리는 모든 종류의 전쟁에 반대하며, 총이 아니라 말씀과 비폭력으로 그리스도를 따르겠습니다.

4. 공동체

제자 공동신앙공동체는 우리 삶의 중심이라고 믿기에 우리의 시간과 재능, 물질을 통해 성경적 신앙공동체를 세우는 일에 헌신한다.

  1. 우리는 형제자매를 초대하고 모여 함께 떡을 떼는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2.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 헌신하고자 하는 자에게 침례/세례를 베풂으로써 그들을 신앙공동체로 초대합니다.

  3. 교회의 의사결정은 목사 중심이 아닌, 교회의 정회원으로 헌신한 모든 형제자매들이 참여하여 결정합니다.

  4. 우리는 공동체 안에서 공동으로 성경을 해석하고 다양한 은사 안에서 성령이 하시는 말씀을 존중합니다.